본문 바로가기
  • 이보다 더 가벼울 수는 없다: a very simple Thought on heavy Topics
PRESENT & moments

TV 보기 좋은 날: 흐리기만 하면 될까

by 전설s 2024. 1. 21.
반응형

[TV 보기 좋은 날: 흐리기만 하면 될까]

 

 
 
아주 오랜만에 TV를 본다. 우리 정여사를 하늘나라로 보낸 후에 TV를 틀지 않았었다. 2개월 2주간 고요가 좋았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부터 출근하기 전까지의 고요가 좋았다. 퇴근 후에 집에 와서도 그 고요 속에 머물렀다. 
 
어제는 비가 오다가 흐렸다. 이렇게 흐린 날은 TV화면 보기가 좀 편하다. 정여사의 아들이 엄청나게 큰 화면의 TV를 선물했는데, 그것을 이제 내가 즐기게 되었다. 원래 모든 여행을 마치면, 그래서 움직임이 활발하지 않으면 캠으로 찍은 동영상을 한 벽 가득한 화면으로 볼 계획은 가지고 있었다. 스크린이라도 설치할 기세였던...
 
흐려서 티비를 켠다. 지난 한 해는 마음이 참 힘들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TV를 보는 마음이 이렇게 평화롭지가 않았었다는 것이 느껴진다. 온통 우리 정여사 생각에 마음이 벅찼던 모양이다. 이제 하늘나라로 가시고 난 다음인 오늘. 나는 정여사가 정여사 방에서 안전하게 있었던 날에 거실에서 TV를 보던 그 평온함을 다시 찾았다. 그 평온과 자유스러움을 감지한다. 
 
정여사는 자신의 방에서, 내 삶에 안정감을 주었고, 병원에 계실 때는 그렇지 못했던 것이다. 오늘에야 마치 정여사가 자신의 방에 있었을 때 주었던 그 안정감과 즐거움이 다시 찾아와 주었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병원 계셨던 그 10개월이 고통스러웠던 것이다. 2개월 2주 만에 정여사는 나의 뇌와 가슴에 자리를 잡았다. 이제 그녀의 방에 존재하지 않고 나의 뇌와 가슴에 자리 잡았다. 그 존재감이 오늘의 평온한 일상을 선물로 준다. 감사하다. 살아서도 돌아가셔도 내게 평화를 주는 존재!
 
하여 오랜만에 티비를 켜고 있는 나 자신. TV를 보는 시간에 편안한 오늘. 참으로 오랜만이다. 역시 병원 생활은 참 싫었던 것이야. 병원 생활 오래 안 하시고 떠나신 정여사에게 평화를!!! 감사를!!! 
 
 
TV는 바보 상자가 아니다: 세상을 만나는 보물 상자

TV는 바보 상자가 아니다: 세상을 만나는 보물 상자

[TV는 바보 상자가 아니다: 세상을 만나는 보물 상자] 당신은 세상에서 제일 존경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엄마죠. 엄마는 어떤 사람이라고 한마디로 할 수 있을까요? 살아있는 부처라고 하면 될

serendipity-of-soul.tistory.com

친구를 초대해놓고 TV시청이라니:만남의 목적

친구를 초대해놓고 TV시청이라니:만남의 목적

[친구를 초대해 놓고 TV 시청이라니:만남의 목적] 2층에 아르헨티나 국적의 친구와 네덜란드 국적의 카리비안 출신 친구가 살았다. 이 친구들은 11시/6시 하루 두 끼 식사를 했고 나는 8시/12시/6시

serendipity-of-soul.tistory.com

 
 

반응형

'PRESENT & mom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즘 시내 버스의 서비스: 충전하세요  (0) 2024.01.30
등산화 신고 출근  (0) 2024.01.24
여명의 시간도 아름답구나  (0) 2024.01.13
고요를 만나다  (0) 2024.01.09
담도 투명?한 게 좋아라  (0) 2023.06.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