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보다 더 가벼울 수는 없다: a very simple Thought on heavy Topics
EUREKA/COSMOS & nature

몬스테라는 뿌리를 내릴 것인가

by 전설s 2024. 7. 19.
반응형

[몬스테라는 뿌리를 내리게 돌 것인가]


이렇게 중간에 구멍이 있는 몬스테라가 처음 우리 집으로 분양되어 올 때의 모습이었다.


그런데 삶이 힘들었는지 새로 나오는 잎들은 중간에 공간을 만들지 않았다. 몇 년이 지나도록.


그러다가, 수경재배로 뿌리가 튼튼해진 놈을 화분으로 옮겼더니 서너 차례의 잎을 공간 없이 내다가 급기야 저런 원래의 모습이 되었다.



기쁜 마음에 작 키워보려고 제일 아래쪽 잎을 잘랐다. 위 잎들이 잘 자라게 하려고.


자른 앞은 수경으로 뿌리를 내리는 시도를 했다. 6 잎을 실패했다.


.

바닥에 닿지 않게 해야할까?


분양해 주었던 직장 동료에게 물어보니 오래 된 아랫 잎들은 목화되어 뿌루 내리는 기능을 잃는다고 말한다. 위 잎을 따서 수경 재배를 해야 한다고.


그래서 이번에는 공간 있는 잎들 셋을 수경 재배 해보기로 했다. 잘 자랄까? 이들이 자라면 화분으로 옮기고 다시 화분에서 멋지게 자라는 모습을 보고 싶다.



회사에서 동료는 다른 화초들도  뿌리가 잘 내리게 하는데... 난 성공한 적이 없어서 기대가 된다. 아랫 잎이 아니라 윗 잎으로 시도를 하나... 희망을 가지고 관찰해 보기로 하자.


잘 자라 줘!!!
공기뿌리까지 함께 자르면 더 좋을까 하여 뿌리까지 가져왔는데 어찌 될까 참으로 궁금할세. 시간아..... 흘러라!!!


이런 잎이 되어 버렸는데 여기서 저 구멍있는 몬스테라가 나온 것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