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보다 더 가벼울 수는 없다: a very simple Thought on heavy Topics
SERENDIPITY/MEDITATION & books

법률 치료가 뭐지? 금융치료는 뭐고

by 전설s 2021. 7. 16.
반응형

[법률 치료가 뭐지? 금융치료는 뭐고]


약물 치료
방사선 치료
수술 치료
상담 치료
재활 치료


익숙한 단어들이다. 익숙한 치료법들이다. 그런데 법률 치료라니? 이게 뭔가? 잘못 읽었나 싶어서 다시 본다. 법률 치료 맞다. 무슨 뜻일까? 인간의 모든 종류의 치유에 관심이 많은 전설로서는 이 용어의 정의가 궁금하다. 찾아지지 않는 것으로 보아, 어는 발랄한 네티즌이 자신이 즐겨쓰거나 우연히 떠올라 적게 된 용어가 아닐까 하고 유추를 해 본다.


말로 교정되지 않는 습관이나 범죄의 욕구등을 실제 위반에 의한 법률적 응징을 통해 교정되고 치유되는 그런 종류의 치료를 말하는 것이 아닐까?


상습 마약, 알콜중독 등은 약물/상담/재활 치료가 다 필요하지만 초기의 경우에는 주위 사람의 경고가 먹히지 않을 때 어쩔 수 없이 법에 와해 한번 정도의 응징 있은 후에 교정된다든가.

또 다른 예를 들면

불법 주차를 하자마라고 해도 습관적으로 하던 사람이 차 견인을 몇번 겪은 후에야 시간적 급전적 손실의 불편함이 더 크다는 것을 깨달아 다시는 불법주차를 하지 않는다는 결심을 한다거나


음주 운전을 은근 슬쩍 슬쩍 하던 사람이 주위에서 아무리 말려도 안 듣다가 면허정지로 생활의 극심한 불편함 더 나아가 생업에 지장우 있을 정도로 어려움을 겪고 나서야 음주 습관을 버린다든지.


아니면,
왜곡을 일삼는 신문 기사나 유튜브 방송을 각 사건에 대해여 고소를 함으로써 남을 괴롭히는 왜곡을 중지하게 된다든가.


벙죄인지 질병인지 애매한 영역에서 다른 사람에게 피 해를 주는 사람들에 대한 법률적 응징을 통한 치료와 교정을


법률 치료라 하자 않았을까?


법률 교정이라는 말보다 법률 치료라 하는 게 훨씬 부드러운 느낌을 주긴 한다만. 법으로도 교정되지 않는 반복적이고 습관적인 일을 벌리는 사람을 정신적 문제로 수렴하여 정상화하려는 정상인들의 가련한 노력을 보는 느낌이 든다.


치료이건 교정이건 사회가 요구하튼 기본은 하고 살자. 도저히 아니다 싶은 것은 다른 방법으로 새로운 기준을 찾아 세우자.

사진출처:pixabay

[플러스]
혹자는 법률 치료라 하지 않고 금융치료라고 명명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