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보다 더 가벼울 수는 없다: a very simple Thought on heavy Topics
EUREKA/HEALTH & body

돼지심장 이식 환자 2개월만에 숨지다

by 전설s 2022. 3. 25.
반응형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돼지의 심장을 이식받았던 환자가 3월 8일에 사망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이식 날짜가 1월 7일이라고 했으니 거의 두 달이다. 의료진들의 정확한 해명을 뉴스로 듣기는 부족하다. 다만 큰 거부반응은 없었다는 것이다. 거부 반응은 없었다 해도 수술 전 환자가 이미 힘든 상태여서 심장의 교환만으로 삶을 더 영위할 수 없었을 확률이 높다고 판단해본다. 심장이 망가진 생활이 길어서 다른 장기도 원활하지 않았을 것이니.


돼지 심장 이식 : 이종 이식과 500년 살기

돼지 심장 이식 : 이종 이식과 500년 살기

[돼지 심장 이식 성공 : 이종 이식과 500년 살기] 서론 뉴스에서 미국에서 돼지 심장을 말기 환자에게 이식하여 성공했다는 소식을 보았다. 신장은 두 개라서 공여받을 수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

serendipity-of-soul.tistory.com

돼지 신장 심장 이식이 궤도에 오를 것인가: 이종 간 이식 성공

돼지 신장 심장 이식이 궤도에 오를 것인가: 이종 간 이식 성공

[돼지 신장 심장 이식이 궤도에 오를 것인가: 이종간 이식 성공] 순서 1. 뇌사자에게 돼지 신장 이식 2. 말기 심장환자에게 돼지 심장 이식 3. 신장이식의 케이스를 학회에 발표되었다는 것의 의미

serendipity-of-sou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