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보다 더 가벼울 수는 없다: a very simple Thought on heavy Topics
MEDITATION

도서관에 갇힐 시간은 아니다

by 전설s 2024. 3. 21.
반응형

 


 
도대체 나는 모르는 것이 뭔가 하며 도서관엘 갔다가
도대체 나는 아는 것이 뭔가 하며 도서관을 나왔다. 
 
일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 중에 내가 모르는 것이 도대체 무엇인가? 더 이상 몰라도 살아가는 데 아무 문제가 없다는 점에서는 "도대체 나는 모든 것을 아는 사람"이 된다. 
 
그러나 굳이 몰라도 되지만, 뭔가 궁금하다고 판단되면, 알아야 할 게 너무나 많다는 것이다. 
 
도서관 서가를 얼쩡거리면서 오랜만에 새로 등장한 서적들을 만난다. 오늘은 인문사회 분야뿐만 아니라 자연과학분야도 둘러본다. 도대체 아는 게 뭔지? 이 모든 것을 도대체 알아야 하는지. 
 
책 제목을 훑기만 한다. 궁금함과 호기심을 꾹꾹 누르면서 도서관을 나선다. 
 
지금 도서관에 책에 뇌운동에 나를 가두면 안 된다. 
지금은 몸을 움직이는 체험을 해야 하는 세월이다. 
도서관은 나의 최후의 보루이다.
지금 들어서는 것을 저지하여야 한다. 
지금은 부지런히 몸을 움직이는 플랜을 짜고 실천해야 한다. 
 
도서관이여
책이여
나를 유혹하지 말라. 
아직은. 
 

 

반응형

댓글